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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님들이 자주 묻는 질문들을 모았습니다.
'NPDB 에러' 에 대해 안내드립니다.
NPDB 에러란? '기존에 사용내역이 있지만 현재는 사용하지 않는 번호'
혹은 '번호이동을 하였으나 이동한 통신사에 아직 미등록된 경우' 입니다.
현재 통신사에 번호의 정보가 없을 경우 나오는 실패코드이며 011,016,017,019 등 과 같이
예전번호로 발송 하였을경우 많이 나타나는 실패코드입니다.
해당 번호로 전화를 걸어보시어 실제 사용하는 번호인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바로 성공이 확인되는 경우는 통신사에서 정상적으로 리포트를 받아서 처리가 완료된 경우이고,
반대로 몇 시간이 지나도 진행중인 경우는 리포트 수신이 지연된 경우입니다.
리포트수신 지연 사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1)통신사 에서 리포트를 보내주지 않은 경우(0.1~05%) 원인은 다양하지만 대표적인 사례는 다음과 같습니다.
-수신 쪽 단말이 power off
- 수신 쪽 단말이 음영지역에 있는 경우 (수신이 불가한 지역)
2)발송 클라이언트에서 장애가 발생한 경우 (25시간이 지나도 리포트가 수신되지 않은 경우)
* 해당 앱(어플)이 설치 되어 있지 않더라도 스팸차단 부가서비스 가입자의 경우 통신사 필터링 적용되어 차단되고 있음.
- 앱다운로드 : Play스토어에서 < U+스팸차단 > 검색/다운로드/설치
- 앱다운로드 : Play스토어에서 < 올레스팸차단 > 검색/다운로드/설치
- 앱다운로드 : T스토어에서 < T스팸필터링 > 검색/다운로드/설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