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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AQ

고객님들이 자주 묻는 질문들을 모았습니다.

CRM(Funsms어플) 속도가 느려요
CRM프로그램이 느릴경우 PC프로그램 및 어플 재설치를 권장 드립니다.
<PC프로그램 재설치>
1. PC 메신저 로그아웃
2. PC 제어판 -> 프로그램 추가/제거 선택
3. 프로그램 추가 제거에서 FunSMSCRM(pc메신저) 제거하기
4. PC 제어판-> 파일탐색기옵션->보기->숨김파일 및 폴더->숨김파일, 폴더 및 드라이브 표시 체크
5. 내컴퓨터(내PC)->로컬디스크(C:)->사용자 폴더->사용자 계정 폴더 접근
6. 사용자 계정 폴더 -> AppData -> Roaming -> FunSMS 관련 파일 모두 삭제
7. FunSMS 홈페이지 -> 고객센터 -> 메신저 다운로드 -> PC 버전에 맞는 프로그램 설치
8. setup(설치한 프로그램) 프로그램 실행 후 Anyone who uses this computer(all users) 체크

<어플리케이션 재설치>
 1. 모바일 앱에서 로그아웃
 2. 설정 -> 애플리케이션 -> FunSMS 선택 -> 강제 종료
 3.  저장공간 -> 캐시삭제, 데이터 삭제
 4. 원스토어에서 FunSMSCRM 설치( 플레이 스토어에는 없음 )

재설치 참고 링크
https://blog.naver.com/funsms/223406370477?trackingCode=blog_bloghome_searchlist
080무료수신거부 번호를 발급 받고싶어요
Funsms사이트 이용
사이트로그인 -> 문자메세지 -> 080수신거부 -> 서비스이용 
구분 / ARS송출멘트 / 결제방식을 선택하신 후 신청하기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포인트 선충전 후 이용이 가능합니다)

영업시간 내에 신청해주시면 080번호 당일발급 가능하며, 영업시간 외 신청시 시간이 더 소요되는 점 참고 부탁 드립니다. (영업시간 평일 오전9:00~ 오후18:00)
080무료수신거부서비스 신청서, CMS(자동이체)신청서는 사이트 고객센터 자료실에 있습니다.

계산서 발행은 언제 되나요?
계산서는 해당 월에 충전 된 금액을 합산하여 익월 초 순차적으로 발행됩니다.
ex) 4월1일 10만원, 4월15일 20만원 충전 -> 4월 충전한 금액을 합산하여 4월 말일자로 계산서가 발행됩니다.

즉시 발행이 필요하신 경우 상담톡 또는 고객센터로 연락 부탁 드립니다.

계산서 발행 정보변경은 Funsms사이트 -> 내정보관리 -> 증빙발행종류 경로를 통하여 변경 가능 합니다.
발송 후 전송중 또는 대기인 건은 어떤 경우에 발생하나요?
1. 단말기로부터 응답이 없을 경우

현상 : 메시지는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지만 전송성공,실패 등의 결과가 확인되지 않는 경우
원인 : 단말기 전원꺼짐, 메시지 Full, 음영지역, 단말응답없음 등의 이유로 메시지가 이통사 무선망단에서 단말의 응답신호를 대기하면서 계속 메시지 재전송을 시도함
    
처리 : 재전송 시도중에 메시지를 수신하고 단말에서 수신응답을 보내주면 전송성공으로 처리, SMS의 경우 24시간, LMS의 경우 72시간 동안 수신응답이 없을 경우 전송대기시간 초과로 전송실패 처리됨

2. 지연수신일 경우
현상 : 메시지가 정상적으로 발신/수신 되었지만 발신/수신 간의 시간 차이가 발생하는 경우
원인 : 메시지가 지연된 원인에 대해서는 이통사 확인이 필요함
처리 : 수신번호의 해당 이통사로 문의하여 원인을 확인 후 처리함
발송한 지 오랜시간이 지났는데, 계속 발송중으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전송결과의 상세내용은 통신사에서 보내오는 결과 리포트를 가지고 작성이 됩니다.

보통의 경우라면 메시지가 발송된 후 바로 결과가 넘어오나
수신 측 휴대폰 전원이 꺼져 있거나, 또는 단말기가 음영지역에 있을 경우 등
예상치 못한 결과로 통신사에서 결과가 늦게 넘어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결과가 회신되는대로 '전송결과'에 바로 업데이트되며
전송 후 최대 72시간까지 기다려주셔야 정확한 결과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NPDB에러가 무엇인가요?

'NPDB 에러' 에 대해 안내드립니다.

 

NPDB 에러란? '기존에 사용내역이 있지만 현재는 사용하지 않는 번호' 

혹은 '번호이동을 하였으나 이동한 통신사에 아직 미등록된 경우' 입니다.

 

현재 통신사에 번호의 정보가 없을 경우 나오는 실패코드이며 011,016,017,019 등 과 같이 

예전번호로 발송 하였을경우 많이 나타나는 실패코드입니다. 

 

해당 번호로 전화를 걸어보시어 실제 사용하는 번호인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SMS/MMS 발송 시 성공여부가 바로 확인이 안되는 경우가 있는데 왜 그런지 궁급합니다.

바로 성공이 확인되는 경우는 통신사에서 정상적으로 리포트를 받아서 처리가 완료된 경우이고,

반대로 몇 시간이 지나도 진행중인 경우는 리포트 수신이 지연된 경우입니다. 

리포트수신 지연 사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1)통신사 에서 리포트를 보내주지 않은 경우(0.1~05%) 원인은 다양하지만 대표적인 사례는 다음과 같습니다. 

 

-수신 쪽 단말이 power off 

- 수신 쪽 단말이 음영지역에 있는 경우 (수신이 불가한 지역)

 

2)발송 클라이언트에서 장애가 발생한 경우 (25시간이 지나도 리포트가 수신되지 않은 경우)

발송완료된 문자에 대해 수신하지 못하셨나요??
통신사별 스팸차단 문자확인
 
: 각 통신사 홈페이지 및 앱(어플)설치로 해당 정보 확인/설정변경 가능(스팸필터링 강도 및 스팸문자 수신알람설정의 다양한 설정이 제공) 스팸차단 강도 off 또는 상중하 중 하로 조정

* 해당 앱(어플)이 설치 되어 있지 않더라도 스팸차단 부가서비스 가입자의 경우 통신사 필터링 적용되어 차단되고 있음.

  1. 1) LGTuplus.co.kr홈페이지 > 부가서비스 > 통화보호 > 스팸차단 > 스팸차단서비스 > 차단내역조회

    - 앱다운로드 : Play스토어에서 < U+스팸차단 > 검색/다운로드/설치


  2. 2) KT : olleh.com폰서비스 > 모바일서비스 > 문자/통화/주소록 > 스팸차단서비스 핸드폰 olleh 고객센터 > 폰서비스 > 스팸차단 서비스

    - 앱다운로드 : Play스토어에서 < 올레스팸차단 > 검색/다운로드/설치


  3. 3) SKTtworld.co.kr myT이동전화 > 조회 > 부가서비스/폰꾸미기 > 스팸필터링(설정하기) > 정보 조회 및 변경에서 스팸필터링 내역 조회가능

    - 앱다운로드 : T스토어에서 < T스팸필터링 > 검색/다운로드/설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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