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상담


고객센터

1877-0684

평일(월~금) 09:30 ~ 17:30
점심시간 11:30 ~ 13:00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 휴무
1:1 온라인 문의

HOME > 고객센터 > FAQ

FAQ

고객님들이 자주 묻는 질문들을 모았습니다.

CRM(Funsms어플) 문자 수신이 안돼요.
문자 채팅플러스(채팅+) 기능은 RCS 기반의 기능으로 채팅플러스가 실행된 상태에서는 CRM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채팅플러스 기능을 해지하신 후에도 동일한 현상이 반복 되실 경우 휴대폰 어플과 PC에 설치되어 있는 CRM프로그램을 삭제 하신 후 재설치 권장 드립니다.
지난달 발송량의 200%를 초과했다는 문자를 받았어요.
관리자 및 부운영자 문자 발송량이 지난달 대비 증가되어 안내드리는 문자 입니다.
해당 문자를 받으셔도 문자는 정상적으로 발송 되며, 비정상적인 발송은 없는지 체크 해보시길 바랍니다.
메일 수신거부리스트 확인하고싶어요.
Funsms사이트 -> 대량이메일-> 전송결과-> 수신거부리스트 탭에서 확인 가능 합니다.
예약/분할 발송이 가능한가요?
예약 및 분할 발송 가능 합니다.
<예약발송>
메시지작성 후 [예약발송하기] 탭을 선택하시어 1. 날짜설정 하신 후 2. 분할 발송 설정 ○미사용 선택하시어 문자 발송 예약 누르시면 예약발송 접수 됩니다.

<분할발송>
메시지작성 후 [예약발송하기] 탭을 선택하시어 1. 날짜설정 하신 후 2. 분할 발송 설정 ○사용 선택-> 시간 간격 및 건수를 선택 하시고 문자 발송예약 누르시면 분할발송 접수 됩니다.
포토문자는 어떻게 발송하나요?
Funsms사이트 문자메세지 -> 포토문자 탭->[+이미지추가] 버튼을 누르신 후 이미지를 선택->문자 제목 및 내용입력->수신번호 업로드 후 발송

포토문자 이미지는 최대 3개까지 등록이 가능하며, 파일은 JPG 또는 PNG 파일만 가능 합니다.
이미지 및 텍스트 순서는 따로 지정이 불가능하며, 수신 단말기에 따라 이미지,텍스트 순서가 다른 점 참고 부탁 드립니다.

포토문자 발송 관련 참고 링크
https://blog.naver.com/funsms/223452544609?trackingCode=blog_bloghome_searchlist
발송한 메시지가 코드 7000번으로 실패되었어요
번호도용차단서비스로 인한 필터링 입니다.
발신번호 가입자가 직접 통신사 콜센터 또는 통신사 어플에서 부가서비스 해지 하셔야 합니다.
부가서비스 해지 후 영업일 기준 1일~3일 정도 소요 후 정상 발송 가능합니다.

발신번호 가입자가 발신번호도용서비스에 가입하지 않은 상황에 7000번으로 실패 되셨을경우 번호도용서비스 재가입 -> 해지를 해보시거나 KISA 상담전화 118로 전화하시어 확인 부탁 드립니다.
[Web발신] 문구를 제거할 수 없나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 의해 ​2014년 7월 이후부터 발신번호 변작으로 인한 이용자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도입된 제도입니다. 
[web발신] 문구는 인터넷를 통해 발송 되는 문자에 의무적으로 표기 되어야 하는 항목으로 해당 문구를 제거 할 수 없는 점 참고 부탁 드립니다.
해외로도 문자 발송이 가능한가요?
해외에서 개통 된 휴대폰 번호로는 문자 발송이 불가 하며 국내 
통신사에서 개통 된 휴대폰 번호로만 문자 전송이 가능합니다.

※ 단, 해외 로밍중인 국내 통신사 휴대폰 번호로는 문자 전송 가능
안심번호로도 메시지(문자, 카카오톡)를 전송할 수 있나요?
안심번호의 대역대, 안심번호 발급처의 웹문자 수신 허용 상태에 따라 수신 가능 여부가 상이할 수 있습니다.
※ 카카오톡(알림톡/친구톡)은 일반 휴대폰 번호 형식으로만 발송 가능하며 안심번호로 발송이 불가합니다.

안심번호는 발급된 번호 별로 통신 사업자가 다르며 일회성으로 제공되는 번호의 특성상 유효기간이 존재합니다.
이로 인해 발송이 가능한 대역대라도 안심번호 발급처에서 웹문자 수신을 허용하지 않거나,
유효기간이 만료되는 경우 전송에 실패 될 수 있으며 아래 발송 가능한 대역대 표를 참고하신 뒤 
자세한 부분은 안심번호 발급처로 확인을 받아보시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
카카오 알림톡 서비스는 어떻게 이용하나요?
1.알림톡 : 공지, 알림 내용 등 영리성 목적이 없는 정보성 메시지를 채널 친구 추가 여부와 관계없이 발송할 수 있습니다.

2. 카카오톡 채널 만들기 (채널관리자센터 center-pf.kakao.com)
Step 1. 카카오톡 채널 가입 : 알림톡을 발송하시려면 카카오톡 채널이 필요합니다.
Step 2. 비즈니스 채널 신청 : 카카오톡 채널 개설 후 비즈니스 채널 신청을 진행해 주세요.(신청 후 승인까지 약 1~2일 가량 소요)
Step 3. 채널 공개 및 검색 허용 : 카카오톡 채널의 프로필 설정을 확인해 주세요.(채널 공개 및 검색 허용 ON 필수)
Step 4. 발신프로필 등록 : 카카오톡 채널 관리자센터 – [채널] – 원하는 채널 클릭 – [프로필] – [프로필 설정] – 옵션 설정 – 채널 공개, 검색 허용 모두 ON으로 설정해주세요

3. 발신프로필키 등록
템플릿을 등록하기 전 발신프로필키가 있어야 합니다.
Funsms로그인->마이페이지->카카오톡관리->발신프로필신규생성 : 카카오톡 채널 관리자에 등록되어 있는 번호로 인증 가능합니다.

4.알림톡 템플릿 승인
승인된 템플릿만 알림톡 발송이 가능 합니다.
Funsms로그인->마이페이지->카카오톡관리->템플릿등록
템플릿 등록 후, 검수까지 영업시간 2-3일 소요됩니다.

4. 대체문자 발송
알림톡 발송 실패 시 단문, 장문으로 대체하여 발송할 수 있습니다.
대체 문자의 내용이 광고성일 경우 (광고), 080무료거부 번호를 포함하여 작성하여야 합니다.

이외 더욱 자세한 내용은  funsms 공식블로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발신프로필등록 참고 링크
https://blog.naver.com/funsms/223404603656?trackingCode=blog_bloghome_searchlist

템플릿등록 참고 링크
https://blog.naver.com/funsms/223476801690?trackingCode=blog_bloghome_searchlist

템플릿 종류 예시
https://kakaobusiness.gitbook.io/main/ad/bizmessage/notice-friend/content-guide

* 알림톡 이미지형을 등록 하시려면 템플릿 등록 전 이미지등록을 먼저 하셔야 합니다.
Funsms로그인->마이페이지->카카오톡관리->알림톡 이미지->이미지 등록
12>>